티스토리 뷰

Git

Git 설치방법

토마's 2018. 1. 28. 19:02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제 설명드린 형상관리도구 중 하나인 Git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1. 우선, https://git-scm.com/ 에 접속 후 다운로드 받습니다.



2. 다운로드 받은 installer를 실행시켜 설치 가이드가 뜨면 Next를 눌러 줍니다.



3. 경로를 설정하고 Next를 눌러줍니다.



4.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왔을 때도 Next를 눌러 설치를 진행해줍니다.



5. 다음 화면이 나왔을 때 default로 설정된 Git을 확인하고 그대로 Next를 눌러줍니다.



6. 다음 화면에서 Use Vim을 선택하고 Next를 눌러줍니다.



7. Use Git from Windows Command Prompt를 선택 후 Next를 눌러줍니다.



8. Use OpenSSH를 선택 후 마찬가지로 Next를 눌러줍니다.



9. 다음 화면에서는 Use the OpenSSL library를 선택 후 Next를 눌러줍니다.




10. Checkout Windows-style, command Unix-style line endings를 선택 후 Next를 눌러줍니다.



11. Use MinTTY를 선택 후, 마찬가지로 Next를 눌러줍니다.



12. 다음 화면에서도 아래의 그림과 같이 선택 후, Install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git이 설치가 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Git이 제대로 설치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로컬 디스크 C -> Program Files -> Git 폴더로 들어가봅니다.


그리고 폴더 안에서 우클릭 후, Git Bash Here를 선택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로써, 설치는 완료가 되었고 여러가지 git 명령어를 사용하여 테스트를 진행해보시면 됩니다. 이것으로 git 설치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