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것저것

IntelliJ에 Google Style 적용

토마's 2020. 3. 3. 13:31

안녕하세요. 오늘은 IntelliJ에 코딩 컨벤션을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코딩 컨벤션이란, 깔끔하고 예쁜 코드도 중요하지만 현업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중요한 것은 같이 협업을 하는 팀원이나 다른 업체 사람분들과 소스 코드의 통일성이나 가독성이 좋게 하고, 유지보수성을 높여주는 일련의 작업 관계자들 사이의 규칙입니다. 따라서, 통일된 코딩 컨벤션을 가져가는게 좋다고 생각되며 사용하고 있는 개발 툴인 IntelliJ에 Google Style을 적용한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진행하겠습니다.

 

1. Google Style 다운로드

아래의 링크를 따라 intellij-java-google-style.xml 다운로드 받거나 xml 파일을 생성해 해당 내용을 붙여서 만들어줍니다. (내용은 링크 참고해주세요)

2. IntelliJ 설정

파일 다운로드를 다 받았으면, IntelliJ 개발 툴을 실행하고, File > Settings > Code Style로 들어갑니다.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톱니바퀴를 선택하고 Import Schema > IntelliJ IDEA code style xml를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다운로드 받았던 파일(intellij-java-google-style.xml)이 위치한 경로를 선택해 OK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아래의 화면이 나오게 되면 위와 마찬가지로 OK 버튼을 눌러줍니다.

다음과 같이 Schema가 Google Style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Apply를 눌러 적용해줍니다.

이제 Google Style로 변경이 되었으며, Code Style 아래의 다양한 탭들을 확인해보시면서 기존(default) Schema와 무엇이 바꼈는지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